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불량체크] 아이폰 불량화소 및 기타 불량체크 간단하게 하기

관련링크 : 
 

 아이폰 불량화소 확인하기 http://wuuz.tistory.com/63 

 아이폰 오줌액정 확인하기 http://wuuz.tistory.com/64 

 아이폰 통화품질 확인하기 http://wuuz.tistory.com/70 



[아이폰 불량체크] 아이폰 불량화소 및 기타 불량체크 간단하게 하기
(출처: http://asamo.tistory.com/85)

아이폰을 구매하고 기분좋았던 느낌도  잠시 2년 약정이라는 무서운 비용때문에 이것저것 테스트해야될것도 많은데요.
스트로 보기엔 어렵기만한 아이폰불량 체크를 어플을 통해서 쉽게하는 팁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하자면 아이폰 불량 테스트라는 어플인데 앱스토어에서
  
"불량테스트"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불량테스트 어플 이미지]


상측 이미지는 불량테스트 어플 이미지로 실행을 하시게되면 아이폰 불량 화소및 기타 기능을 모두 체크 하실수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어플을 상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고고~

첫번째 : 외관 불량 테스트



 

상측이미지는 불량테스트 어플을 실행시켰을때의 메인 화면과 외관 불량 테스트 안내 입니다.
외관 불량 체크는 눈으로 확인하는것임으로 특별한 기능이 없이 텍스트로 안내되어져 있으며 
교환가능한 정도까지 설명이 되어져 있습니다.

두번째 : 화소테스트 




아이폰 유저가 가장 필요로 하고 가장 유용한 기능이지 싶습니다. 바로 아이폰 불량화소 체크입니다.
불량화소 아이콘을 클릭을 하게되면 불량화소가 어떤것인지에 대한 설명과 불량 화소 테스트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검사시작 버튼을 눌리게되면 미리 안내되어진 순서대로 색상이 풀로 디스플레이 됩니다.


다음색상으로 넘어갈때는 사진을 넘기듯 화면에 터치로 슬라이드 해주시면 되며 "회색"의 화면이 나온후 다음슬라이드를 하면
안내메세지와 함께 아이폰 불량화소 체크가 완료되게됩니다.


세번째 : 버튼체크



아이폰에는 총 홈버튼 그리고 볼륨버튼(+,-) , 매너버튼, 락버튼 이렇게 5개의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의 버튼의 기능이 잘동작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확인하는지에 대하여 안내되어져 있습니다.
버튼또한 물리적 버튼이라 단순 텍스트로만 아이폰 불량 체크가 안내되어져 있습니다.


네번째 : 터치동작



터치동작 테스트는 총 3개의 테스트로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터치의 정확도를 위한 터치 정확도 테스트, 그리고 드레그테스트, 그리고 멀티터치 테스트로 되어있으며 터치테스트 아이콘을 실행하면 간단한 안내와 검사시작을 클릭하면 테스트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거의 모든기능이 터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이폰 불량 체크중 중요한 테스트 입니다.

다섯번째 : 통화감도





아이폰은 스마트폰이지만 그래도 전화기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전화가 잘안되면 말이 안되겠죠?
이 테스는 감성적일수 있는 통화감도를 수치적으로 표현해 주기때문에 정확하게 테스트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단, 주변에 간섭에 따라 수치가 많이 변동되니 기기에 수신율을 체크하기위해서는 탁트인 공간에서 진해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측에 전화어플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전화어플이 아닌 그냥 전화를 눌러 저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섯번째 : 기타체크

기타체크는 아이폰에 들어가있는 기능 및 센서에 대한 안내및 체크 방법에 대한 설명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테스트 /  각종 센서 테스트

테스트는 간단한 테스트이니 텍스트를 보면서 따라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