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간 어플 랭킹

[2013년 4월 1주차 어플랭킹]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연동 어플 다소 주춤, 반대로 애플은 카카오톡 연동어플이 살아나는 중

구글플레이 유료차트에서 여전히 큰 변동 없고 무료차트에서 카카오톡 연동 어플의 하락세, 

앱스토어 카카오톡 관련 어플들과 과거 상위권이었던 어플들의 상위권 진입


2013년 4월 첫째 주 어플 랭킹



인기 유료앱

인기 무료앱

1

 Minecraft - Pocket Edition

 \6,420

 꾸쥬워마이걸

2

 Poweramp Full Version        Unlock

 \4,277

 지켜줘! 동물특공대 for Kakao

3

 아스팔트 7: 히트

 \1,000

 다함께 고고고 for Kakao

4

 Earn to Die

 \1,298

 카카오톡 KakaoTalk

5

 팔라독

 \3,000

 한큐 for Kakao

6

 모던 컴뱃 4: 제로 아워

 \5,000

 카카오 스토리 KakaoStory

7

 Beautiful Widgets

 \1,781

 네이버

8

 스왐피(Swampy)

 \1,100

 Hungry Shark Evolution

9

 Paper Camera

 \1,999

 도돌 런처

10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 - PRO

 \1,900

 밴드 - BAND



이 주의 동향

 기대했던 신규 어플의 상위권 점령은 이번 주에도 일어나지 않았다. 작년부터 구글 플레이 유료 차트의 상위권에서 거의 빠지지 않았던 마인크래프트-포켓 에디션이 이번 주에 또다시 유료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PC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 퀄리티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6000원 가량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마인크래프트-포켓 에디션이 상위권을 장기간 유지할 것이라는 예측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 유료 차트 상위권에서 자주 보였던 파워앰프가 이번 주 다시 2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지난 주 1위를 기록했던 모던 컴뱃 4는 5위로 하락했고, 3위였던 아스팔트 7은 이번 주 그대로 3위를 지켰다. 그리고 새로 10위안에 진입한 어플은 Earn to Die, 뷰티풀 위젯, 페이퍼 카메라 세 가지이다. 뷰티풀 위젯은 올해 초부터 거의 빠짐없이 상위권을 지켰으나 지난 주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었다. 그러나 이번 주에 구입가을 2000원 가량 할인하면서 다시 7위에 올랐다. 페이퍼 카메라 또한 한동안 상위권에서 멀여졌다가 이번 주 다시 TOP10 안에 오른 경우이다. 그밖에 팔라독, 스왐피, 카카오톡 테마 만들기는 이번 주 각각 5위, 8위, 10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 무료차트에서는 이번 주 다소 카카오톡 관련 어플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 주 10위권에 머물렀던 다함께 퐁퐁퐁, 에브리타운, 애니팡 사천성, 피쉬프렌즈가 이번 주 10위권밖으로 밀려났다. 지켜줘! 동물특공대, 다함께 고고고가 새로 상위권에 오르고 카카오톡, 한큐, 카카오 스토리가 상위권 유지를 했지만 이미 카카오톡 게임 어플들이 포화 상태로서 카카오톡 연동에 대한 메리트가 떨어지고 있는 추세이며 경쟁으로 인한 순위 변동이 심한 점을 고려했을 때 앞으로 카카오톡 관련 어플의 차트 장기 집권에 제동이 걸릴 전망이다. 

 이번 주 1위는 차트에 새로 진입한 꾸주워마이걸이 차지했다. 지난 주 1위였던 한큐는 이번 주 5위로 내려갔으며 2위와 3위도 신규 어플인 지켜줘! 동물특공대와 다함께 고고고가 올랐다. 꾸주워마이걸 외에도 도돌 런처와 밴드가 이번 주 1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그외에 카카오톡, 한큐,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헝그리샤크 에볼루션은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주목할 만한 앱


Earn to Die

Earn to Die

  Earn to die는 자동차로 정해진 목표에 가면서 좀비와 장애물들을 없애는 방식의 액션 게임이다. 단순하면서도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좋은 방식이다. 또한 Earn to die는 좀비 게임이지만 크게 잔인하거나 폭력적이지 않아서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꾸쥬워마이걸

꾸쥬워마이걸

 꾸주워마이걸은 인간극장, 리그 오브 레전드, 포켓몬스터, 꾸주워마이걸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사용자들이 사진을 합성할 수 있는 독특한 어플이다. 과거 TV나 인터넷에서 유행했던 사진이나 장면을 별도의 어려운 작업 없이 스마트폰으로 쉽고 재미있게 본인의 사진에 합성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인기 유료앱

인기 무료앱

1

 RADSONE

 $4.99

  for Kakao

2

 nPlayer 

 $2.99

 애니팡 사천성 for Kakao

3

 FIFA 13 by EA SPORTS

 $0.99

 버블킹 for Kakao

4

 블레이징 소울즈

 $4.99

 이미지패러디

5

 Tiny Troopers 2: Special Ops

 $0.99

 지켜줘! 동물특공대 for Kakao

6

 푸시 일본어 단어장

 $2.99

 롯데시네마 모바일 APP

7

 AVPlayer(Av player)

 $2.99

 글로리 스카이 for Kakao

8

 Super Hexagon

 $0.99

 배달이오

9

 Need for Speed™  Most  Wanted

 $0.99

 pickat - 피켓

10

 바티칸박물관전

 $2.99

 Roads to Roam 2


이 주의 동향 

 앱스토어 차트 순위의 경쟁이 다시 치열해지고 있다.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유료차트 상위권에서 살아남은 어플은 AVPlayer 하나뿐이다. 구글 플레이 차트의 마인크래프트와 같이 계속해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는 경쟁력있는 컨텐츠들만이 상위권에서 살아남는 추세가 계속되고 있다. 피파 13, 슈퍼 헥사곤, 니드 포 스피드 또한 상위권에 올랐다가 순위가 하락한 후 이번 주 다시 상위권에 오른 어플들이다. 그리고 RADSONE, nPlayer, 블레이징 소울즈, 타이니 트루퍼스 2, 푸시 일본어 단어장, 바티칸박물관전과 같은 신규 어플들이 이번 주 유료차트를 대거 점령했다.

 앱스토어 무료차트에서 카카오톡 연동 어플들이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주 1, 2, 3위를 각각 활, 애니팡 사천성, 버블킹이 차지했으며 5위와 7위에 지켜줘! 동물특공대와 글로리 스카이가 올랐다. 특히 활과 애니팡 사천성은 과거 안드로이드와 무료차트 정상을 차지한 적이 있는 어플들이다. 카카오톡 관련 어플은 아니지만 롯데시네마 모바일 앱 또한 몇 주간 상위권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다. 이외에도 이미지패러디, 배달이오, 피켓, 로드 투 로마 2가 차트 진입에 성공하면서 이번 주 앱스토어 차트의 무한경쟁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앱


RADSONE 

  

  RADSONE은 음향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RADSONE에서 출시한 뮤직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이다. 어플에 탑재된 Museflow 기능 덕분에 노이즈를 제거하고 자연스러운 음을 제공한다. 또한 BYPASS, PLEASANT, DYNAMIC, Hi-Fi, SPEECH 이 다섯 가지의 세팅을 지원하여 음질에 관심이 많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지켜줘! 동물특공대

지켜줘! 동물특공대 for Kakao 

 '다함께' 시리즈를 출시한 CJ E&M 넷마블이 지켜줘! 동물특공대를 출시하여 다시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무료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지켜줘! 동물특공대는 주인공인 루루가 12 종류의 동물들과 함께 위기에 처한 희귀 동물들을 구해낸다는 스토리의 전략! 어드벤처 게임이다. 출시 후 3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 건을 넘어서면서 향후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