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아이폰 5 이렇게 나온다? : 아이폰5(iphone 5g) 루머모음


 
해마다 벌어지는 새로운 버전의 아이폰에 대한 루머들과 그와 관련된 기사들이 쏟아지는 진풍경은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구형 휴대폰을 바꾸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닐겁니다.

 올해 역시 아이폰 5의 출시여부에 관한 루머를 시작으로 갖가지 루머들이 판을 치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소개되고 있는 다양한 루머 중 가장 가능성 있는 루머들만 모아봤습니다.  



1. 배젤 없는 4인치 스크린?



 중국에 소재한 아이폰의 부품공장에서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아이폰 5 는 아이폰 4와 달리 좌우 배젤부분이 거의 없고 크기 역시 점점 화면이 커지는 최근 스마트폰 수요의 경향에 맞추어 4인치(기존 3.5인치)로 변화된 모습이 보여집니다. 


2. 더 얇아진 두께?


 영국의 통신회사(network Orange)가 유출한 자료에 따르면 애플이 아이폰4와 아이패드에 장착되었던 기존의 칩보다 더 적은 유심칩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이는 기존 통신 기기보다 더 얇은 기기에 적합한 유심칩을 장착하기 위함입니다.


3. NFC 결제 가능여부

 애플이 모바일 결제기술을 미래의 아이폰에 도입한다는 사실은 거의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만, 현재 표준화 되어가고 있는 결제수단인 NFC가 차기 아이폰에도 도입될 것인지는 논란이 있습니다. BGR에 따르면 애플이 NFC를 장착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http://www.bgr.com/2011/05/16/apples-next-iphone-will-not-have-nfc-analyst-claims/


4. 카메라 플래시가 다른 위치에?



 중국의 아이폰 케이스 사이트인 알리바바에 따르면 카메라 플래시가 기존의 위치에서 오른쪽 모서리 부분으로 이동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 4 화이트 출시 연기의 원인이 되었던 빛이 새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5. 아이폰 5는 LG U+에서도 개통이 가능하다?




차기 아이폰에서는 LG U+와 같은 CDMA 사업자도 아이폰을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버라이즌의 CFO에 따르면 차기 아이폰은 CDMA 와 GSM 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듀얼모드 제품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