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화면 전환이 느린 폰들을 위한 빠른 화면 전환! Spare Parts!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화면 전환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다.

Spare Parts을 다운로드 받으면 화면 전환과 스마트폰 속도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 젤리빈 4.1~4.2인 경우 Spare Parts를 다운받지 않고도 화면전환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 사자후를 부르는 느린 화면



1. 구글 플레이에서 'Spare Parts'를 검색하여 설치한다. 





2. 설치 후 클릭하면 로딩화면이 뜨고 어플 광고화면이 나온다. NO를 클릭하고 취소해서 넘어가면,


 




3. 메뉴화면이 뜬다. 'General'의 'Window animaions'와 'Transition animations'을 설정해서 화면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다.

 




4. 'Window animaions'은 창이 뜰 때의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며, 'Transition animations'은 화면이 전환할 때의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다. 화면전환을 빠르게 하길 원하면 둘다 'Fast'로, 약간 느리더라도 버벅임이 없길 원하면 'Slow'로 설정하면 된다.


 




※ 스마트폰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 젤리빈 4.1~4.2인 경우 Spare Parts를 다운받지 않고도 화면전환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환경설정에서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나온다.




 '창 애니메이션 배율'은 창이 뜰 때의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며, '전환 효과 애니메이션 배율'은 화면이 전환할 때의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다. x를 낮추면 빠르게 전환되고, x를 높이면 느리게 전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