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차단된 사이트 IP 우회하여 들어가기(루팅된 안드로이드폰만 해당됨)


 스마트폰의 브라우져로 웹서핑을 하다보면 차단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사이트가 막혀있는 경우를 종종 볼 수있다. 이런 경우 차단된 사이트를 앱설치와 몇 번의 클릭을 통한 IP우회로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참고로 다음부터 보여주는 차단 사이트 IP 우회하여 접속하기는 루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스마트폰만 가능한 방법이다.


1. IP우회를 위해 구글 플레이에서 'Hotspot Shield VPN'을 검색한다. 핫스팟 쉴드 VPN 이외에도 Droid VPN 등 다른 차단사이트 접속 어플들이 있지만 핫스팟쉴드는 어플 설치후 가입이 필요없으며 간단한 클릭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다른 IP 우회 어플들보다 편리하다.


2. 'Hotspot Shield VPN'을 설치 후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목록 중에 Start protection을 클릭한다.


3. Start protection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나는 이 어플리케티션을 신뢰한다(I trust this application)' 항목을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른다.


4.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은 로딩화면이 뜬다. 잠시 기다리면, IP우회를 위한 환경설정창이 뜬다.


5. 위 화면과 같이 목록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어플을 구동시키기 전에는 Not Protected(보호되지 않음) 상태와 Start protection 버튼이 있었지만 앱글 작동시킨 후에는 Protected(보호됨) 상태와 Stop protection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6. 맨 처음에 접속했을때 차단되었던 사이트를 다시 접속하면 차단이 풀린 것을 볼 수 있다. 지금 보이는 화면은 접속이 풀린 사이트 화면을 불가피하게 모자이크 처리하여 게시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