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패턴이 틀리면 패턴을 입력한 사람의 사진과 위치를 알려주는 잠금카메라!


스마트폰 도난이나 보안이 신경쓰이는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한 기능을 가진 어플이 있다.

Lookout 보안 바이러스 백신 어플리케이션은 일반적인 보안, 악성코드 제거등의 역할뿐만 아니라 누군가가 안드로이드의 잠금화면에서 틀린 비밀번호를 3번 입력하면 사진을 찍어 그 사진과 현재 핸드폰의 위치를 이메일로 보내주는 잠금카메라 기능을 수행한다. 


▲내 휴대폰을 몰래 훔쳐보려 하면 요렇게 찍어버린다.


참고로 찍은 사람의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3G나 와이파이가 작동중이어야 하며 위치까지 확인하려면 GPS가 작동중이어야 한다. 그리고 패턴을 입력하는 사람의 사진을 찍어야 하므로 당연히 전면 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이어야 한다.



 



1. 구글 플레이에서 'Lookout'을 검색하여 설치한다. 






2. 설치 후 클릭하면 Lookout 로딩화면이 뜨고, 



  



3. Lookout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온다. '다음'을 클릭해서 넘어간다.





4. Lookout에 로그인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여기에 입력된 이메일로 사진과 위치가 전송되기 때문에 자주 쓰는 이메일을 입력하는 것이 좋다. 모두 입력한 후 '지금 보호하기'를 클릭한다.



 



5. Lookout의 유료(Premium) 버젼을 사용할 지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Lookout의 백신 기능 및 잠금카메라 기능은 무료 버젼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므로 무료 버젼을 사용한다.





6. 위의 화면이 나오면 설치 및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그러나 아직 잠금 카메라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한 가지 작업을 더해야 한다. 그것은 바로 Lookout을 기기 관리자로 실행시켜야 한다. 방법은 어렵지 않다. Lookout의 설치가 끝나면 화면 위 알림창에 Lookout을 기기 관리자로 실행할 지 선택하는 알림이 뜬다. 알림을 누르면, 



 



7. 왼쪽처럼 잠금 카메라에 대한 화면이 나온다. '계속'을 누르면 Lookout의 기기 관리자 실행 선택 화면이 나온다. 실행을 누른다.



 



8. 다시 어플에 들어가면 설치 후 첫 화면이 뜬다. 메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메뉴 바가 나온다. '설정'을 클릭하면,





9. 설정 메뉴들 중 아래에 고급 보호 기능과 잠금 카메라의 사용을 적용하는 부분이 있다. 아마 이미 '사용하기'로 체크되어 있을 것이다. 혹시 체크되어 있지 않다면 둘다 사용하기를 체크한다.





10. 확인을 위해 일부러 패턴 잠금화면의 패턴을 3회 틀리게 입력했다. 사진 찍는 소리가 나거나 찍은 사진이 화면에 나타나지는 않았다.



11. Lookout 가입시 적었던 메일의 메일함으로 들어갔다. 위의 사진과 같이 메일이 도착해 있었다. 메일에는 아까 패턴을 틀리게 입력했을 때의 내 사진과 핸드폰 위치가 지도로 나와있었다. 



'잠금카메라' 이외에도 쓸만한 Lookout의 기능(무료버젼)

 - 스마트폰의 실시간 검사를 통안 보안 기능

 - 연락처, 사진, 통화기록 등의 백업 기능

 - 분실한 기기 GPS로 확인하고, 잠그거나 기기의 소리를 재생하기, 기기의 데이터 지우기 기능


'잠금카메라' 이외에도 쓸만한 Lookout의 기능(유료버젼)

 - 스마트폰으로 방문하는 사이트의 링크를 검사하여 피싱 곡격 및 악성 사이트 차단하기

 - 스마트폰의 개인 정보에 접근하는 모든 앱을 확인하고 개인 정보 위험 요소에 대한 분석 보고서 제공



▲ Lookout  프로모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