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동영상을 매번 유튜브에 접속해서 보기 귀찮다?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Tubemate!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은 동영상 시청 및 공요가 가능하지만 사용자가 직접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Tubemate는 유튜브에 업로드되어 있는 동영상들을 별도의 절차없이 손쉽게 다운로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동영상의 소리만을 MP3 형식으로 다운로드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 이런 영상은 다운받아야 하지 않을까?



1. 데스크탑이나 스마트폰 인터넷에 접속하여 http://m.tubemate.net/ 들어간다. 현재 구글 플레이로는 안정성 문제 때문에 튜브메이트를 다운받을 수 없다. PC에서 어플리케이션의 apk 파일을 다운받아 스마트폰과 연결하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에 접속해야 Tubemate를 설치할 수 있다.






2. 다운로드 사이트중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마켓에 바로 튜브메이트를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뜬다 .


 




3. 설치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아이콘이 생성된다. 접속한다.





4. 첫 화면에 툴바에 관한 공지가 나온다. 공지를 끄면 Tubemate의 첫 화면이 나온다. Youtube에 업로드된 인기 동영상 목록을 볼 수 있다.


 




5. 다운로드할 동영상을 누른다. 스마트폰 화면 좌측 아래쪽에 아래쪽을 가리키는 초록색 화살표가 있다. 이 버튼이 동영상 다운로드 버튼이다.


 




6.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의 화질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동영상의 소리만 MP3 형식으로 다운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