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폰 어플

필자가 사용한 유용한 아이폰 영어 어플 모음


필자는 영어 공부에 관심이 많다. 물론 무역 대외의존도 1~2위를 다투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가 영어에 관심이 없겠냐만은 필자가 특히 영어 공부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여행때문이다. 해외 여행을 좋아하는 필자의 경우 그 나라 말을 못해도 영어는 곧장 통하는 경우를 많이 경험했기 때문이다(물론 중국의 경우 자국어에 대한 애착이 너무 강한 나머지 맥도날드도 자기네 말로 변환해서 쓸 정도이고, 일본의 경우도 중국보다 심하지는 않았지만 영어로 소통하기는 어려웠다.).

여행 영어에 관심을 갖다 보니 자연스럽게 해외 소식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되었고, 국내 언론사에서 자기네 구미에 맞게 재단하는 해외 소식보다 그 소식을 직접 전하는 해외 언론사의 기사도 보고싶어 진 것이다.

서두가 길었다. 어찌됐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어학공부를 한다해도 휴대성이 필수일 것. 따라서 유용한 어플을 통해서 영어학습을 배가 시킬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그래서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어플들은 필자가 직접 유용하게 사용해 본 영어 학습 어플들이다. 

영어단어 암기 - 플래시 카드 어플

 
http://itunes.apple.com/kr/app//id351542950?mt=8

사실 오늘 소개하는 플래시카드 어플보다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는 어플이 많다. 그러나 필자의 경우 다양한 기능을 쓸 시간이 없을 뿐더러, 헬스장에서 운동하면서 또는 걸어다니면서 틈틈히 단어 암기 및 복습을 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한눈에 단어가 들어오는 어플이 필요했다.


'플래시카드' 어플은 이런 필자의 욕구에 딱 들어맞았던 어플이었다. 영어 단어를 치면 앞 페이지에는 크고 굵직한 글씨로 단어만 나와서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면서 흔들려도 단어는 또렷하게 보인다. 그리고 한번 터치하면 내가 적었던 뜻을 적어 단어 암기 상태를 확인하고 암기가 된 경우는 오른쪽 상단에 체크,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체크하지 않아서 나중에 체크 안된 것만 따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인터넷에서 공유되는 단어장 검색 및 다운로드 기능이나, 주변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 와이파이를 통해서 내 플래시 카드를 공유하는 기능은 유용하다.



영어문법 정복 -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어






이미 영어 교육 교제로 정평이 나있는 해커스에서 어플을 출시했다. 토익 공부, 토플 공부를 모두 해커스 교재로 했던 필자의 경우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웨이를 통한 문법공부가 복습하기도 좋았고, 익숙한 인터페이스 덕분에 적응하기도 빨랐다.


해커스 그래머 게이트 웨이는 문법에 있어서 강의 뿐만 아니라 연습문제와 단어학습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문법을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다.

 


영어회화 학습 - EBS 포켓 잉글리시 영어회화 패턴학습

iPhone 스크린샷 1

방송을 통해 잘알려진 EBS 영어 교육프로그램을 어플로 담아냈다. 날짜별로 회화학습을 할 수 있고 깔끔하고 시원한 인터페이스로 시각적 효과를 배가시켰다.

iPhone 스크린샷 2

이 회화어플 EBS 포켓 잉글리시 영어회화 패턴학습 에서 제공하는 발음연습을 통해 자신의 발음을 녹음하고 재생하며 원어민과 자신의 회화를 비교해볼 수 있다. 

iPhone 스크린샷 3

회화어플 EBS 포켓 잉글리시 영어회화 패턴학습  패턴학습을 통해 회화 내용을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iPhone 스크린샷 4

회화어플 EBS 포켓 잉글리시 영어회화 패턴학습이 제공하는 문제풀이를 통해 학습 상황을 점검할 수 있다.

iPhone 스크린샷 5

회화어플 EBS 포켓 잉글리시 영어회화 패턴학습은 노래를 부르며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타 영어 어플

1. 토익 타이머 - 토익 시험 시간에 맞춰 훈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별 설정이 가능해 다른 시험에도 적용 가능하다.

http://itunes.apple.com/kr/app/id349866358?mt=8

2. 모질게 토익 - 토익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http://itunes.apple.com/kr/app/id372591349?mt=8

3. 파워리스닝

http://itunes.apple.com/kr/app/id369075701?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