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폰 어플

여자의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완소 어플 - Makeup Life / $1.99



HJ : (두 주먹을 불끈쥔채) 쿠오오오오오!!!!

ITsui : 왜... 왜그래 ㅠㅠ

HJ : 월급이 다 날라갔드아아아아아 !!!!!

ITsui : 엉? 월급 받은지 일주일 조금 넘었잖어 ㄷㄷㄷ

HJ : 쿠아아아아아!!! 화장품 사는 데 썼다!!!!!!!!!

ITsui : 엥? 화장품 많이 있잖어!!!

HJ : 으아아아아!!! 잔뜩 사놓고 유통기한 지난줄도 모르고 가만히 놔뒀다옹 ㅠㅠ

ITsui : 헐... 화장품도 유통기한이 있는겨?

HJ :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이 자연 성분이 어쩌구 저쩌구..#!$!#%$^$&%

ITsui : ... 이 많은 화장품 유통기한을 어케 다 챙기라고 -_-;;; 후달달달....
          아참!! 잠깐 있어봐...

오늘 소개할 어플은 여자의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완소 어플  'Makeup Life' 라는 여성 미용(화장품) 관련 어플이다. 사실 필자는 성별이 남자인지라 화장품에 비교적 관심이 적은편. 그러나 늘상 화장품 때문에 고민하는 여자친구 때문에 덩달아 관심이 생기게 되었다.

사실 남자가 바르는 화장품은 스킨과 로션이면 완성이 된다. 여자도 별반 차이가 없을 줄 알았다. 그런데 왠걸 그냥 스킨과 로션만 해도 종류가 수백가지에 기초 화장에 스킨, 로션으로 해결이 안되는게 또 여자 얼굴이란다(헐퀴...). 거기다가 이놈의 여성 화장품(남성 화장품도 마찬가지 겠지만.)은 식품도 아닌 것이 유통기한이 있단다. 남자로 치면 자동차 용품 수십가지를 수시로 챙겨주고 날짜맞춰 바꿔주고 효과없으면 빼고 붙이고 지지고 볶고 해야 하는데, 안그래도 바빠 죽을라고 하는 현대인에 일상에 이거 어케 다하나? 특히 나같이 게으른 남자는 죽어도 못할 일이다.

그래서 뒤져보니 툭 튀어나온 Makeup Life.


메이크업으로 평생을 살아가는 여자들의 일생(?) 혹은 일상을 책임 지는 화장품 관리어플이다. 사실 뭐 이런게 필요한가하고 반신반의 했던 입장에서 여친님께 조공을 드렸더니 무쟈게 반기는 눈치다. 뿌리깊은 나무 시청도 잊고 어느새 이것저것 기능을 숙지하고 있는 여친님의 모습.



여성용 미용 화장품 관리 어플 'Makeup Life'의 첫화면. 순결한 화이트 화장대와 핑크빛 인터페이스가 공주님(?)을 맞이 할 준비를 갖춘듯 하다. 내가 보유한 화장품과 개봉 된 화장품, 미개봉 화장품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총 가격도 산출해준다.

또한 화장대 앞 액자에는 자신의 샤방샤방한 사진을 넣을 수 있다. 진짜 내 화장대처럼 말이다!!

화장대 앞 전면 거울을 아이폰 전면카메라 기능을 활용해서 진짜 거울처럼 사용자의 얼굴을 보여주었으면 더 좋을듯 싶다.



두 번째 페이지부터는 본격적인 화장품 관리에 들어간다. 이 아이폰 어플은 내가 보유한 화장품 목록에 대한 카테고리를 크게 전체, 개봉, 미개봉으로 나누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원하는 화장품 분류(예:아이셰도우,틴트,마스카라,로션,마스크 팩,스킨 등)를 직접 작성하고 자신의 제품을 그 분류에 따라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가령 코 피부 사정이 여의치 않아 다양한 종류의 코팩을 보유하고 있는(ㅠㅠ) 필자의 경우 코팩이라는 카테고리를 작성한뒤 녹차팩, 숯팩, 과일팩 등 다양한 팩들을 깔끔하게 집어 넣었다.

화장품 관리 아이폰 어플'Makeup Life'의 카테고리 추가화면

내가 추가한 화장품의 상세페이지를 들어가면 상품의 이름과 함께 가격을 기록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자체 별점을 매겨 선호도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이 어플의 강점인 화장품 유통기한 관리를 통해 비싼 화장품을 낭비하지 않고 쓸수있게 도와준다.

간단한 메모기능으로 화장품에 대한 코멘트를 남길 수 있으며, 위시리스트에 추가할 경우 인터넷 쇼핑과 연결해서 가격비교와 구매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자를 위한 화장품 관리 어플 'Makeup Life'의 위시 LIST 관리 화면

여자를 위한 화장품 관리 어플 'Makeup Life'의 가격비교 화면. 네이버와 연동되어있다.


유통기한이 만료된 화장품은 굿바이 LIST에 추가된다. 이 녀석들에게 '잘가라~ 미련없이 보내주마!'를 외치거나 '오오... 너님 좀 촹인듯 재구매 반드시 하고만다 >_<' 라고 하며 선택을 할 수 있다.  


물론 4S와 연동되는 알람기능은 기본으로 제공한다. 유통기한이 다가오는 제품들을 알려주어 사용자가 화장품을 관리하기 편하게 도와준다.



화장품 관리하기가 어려워 마구잡이로 쓰다가 유통기한 크리를 맞는 여성분. 여자친구, 부모님, 여동생에게 조공을 통해 사랑을 받고 싶은 남성분들... 또 흔치않게 화장품이 많아서 관리가 필요할 정도인 남성분들이라면 이 어플을 추천한다. 쾅!

리딤코드 이벤트

리뷰를 보고 여러분이 이 어플에서 가장 필요한 기능이나 더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댓글 메일주소와 함께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리딤코드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