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폰 어플

아이폰으로 추석맞이하기 - 추석맞이 무료 어플리케이션 10선




 '까치 까치~ 설...' 아... 아니구나~ 추석의 대표적인 노래는 뭐가있죠?

 여하튼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추석에 쏟아져 나오는 기사나 블로그, 심지어 각종 홈페이지 인사말 그리고 방송 프로그램까지 늘 뻔한 레퍼토리로 시작해서 뻔하게 끝나죠?
 하지만 올해는 좀 다릅니다. 작년 아이폰 도입과 스마트폰의 대중화, 그리고 올 9월 아이폰4 도입까지 뻔한 추석이 뻔하지 않게 바뀌고 있습니다.

 올 추석이 아이폰4 vs 갤럭시S 대결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런 그림도 예상됩니다. 한 집안의 가족끼리 갤럭시S와 아이폰4를 들고와서 갤럭시S는 이 어플리케이션이 좋더라 아이폰4는 이런게 있더라 하면서 아웅다웅 하는 모습말입니다. 또 어른들끼리 옹기종기 모여 벌어진 화투판에 끼지 못한 자녀들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화투를 하고있는 모습은 어떨까요?

 하여간 비싸게 주고 산 내 핸드폰 자랑하려면 이 정도 어플은 담아가야겠죠? 이런게 무료라고 하면 아마 다들 깜짝(?) 놀랄거에요.


1. 차례상차리기
http://itunes.apple.com/kr/app/id391268542?mt=8

 

 시작은 죄송스럽게도 뻔하게 시작해야겠네요. 뻔하지만 필수적인거죠. 매번 헷갈리는 차례상, 인터넷으로 찾아서 메모까지 정성스레 했지만... 막상 닥치니 어떻게 놓아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차례상 차리기는 이럴 경우에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차례상차리는 방법과 상차림을 해놓은 그림, 그리고 피해야할 음식을 제공하여 급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또한 차례절차를 자세히 제공하고 설과 추석의 유래 및 상식을 제공하고 설과 추석의 기본예절(예:한복입기)을 알려줍니다.

 추석의 상식중에 소놀이라는것을 잠깐 소개하자면,
 

 추석날 차례를 마치고 난 뒤 알맞은 때에 소놀이가 진행된다.
 먼저 마을 사람들로 구성된 농악대가 풍물을 울리면 마을 사람들이 하나 둘 모여들고, 상쇠의 선도에 따라 한바탕 신나게 풍물을 울리며 어우러져 놀다가 소놀이가 시작된다.
 두 사람이 허리를 굽히고 그 위에 멍석을 뒤집어 씌우면 뒷사람은 큰 새끼줄로 꼬리를 달고, 앞사람은 막대기 두 개로 뿔을 만들어 소의 시늉을 한다.
 소를 끌고 농악대와 마을 사람들은 그 마을에서 가장 부농집이나 그 해에 농사를 가장 많이 지은 사람의 집으로 찾아갔다.
 소를 앞세우고 일행은 앞마당으로 들어가 농악을 치고 노래하고 춤추며 놀면 주인집은 술과 떡과 찬을 차려 대접한다.


 제가 어렸을 적에 시골에 가면 쥐불놀이, 팽이치기, 연날리기, 폭죽놀이 같은 놀이를 했는데 요즘은 어떻게 노는지 궁금하내요.

2. 쇼내비
http://itunes.apple.com/kr/app/id390369834?mt=8


 이번에 show 에서 아이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했다가 욕만 먹고 있는 화제작(?) 쇼내비 입니다.

 

 사실 저는 운이 좋아서 15분만에 모든 지도를 다운로드 받았는데, 다른 분들은 지도가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고 불만이 많더군요. 막 출시해서 그런지 폭팔적인 수요를 서버가 감당하지 못하는 모양입니다만 점점 안정화되면서 불만도 수그러드는 추세입니다.

 물론 자동차 네비가 많이 보급되어 있어서 활용도가 크지는 않겠지만, 조수석에 앉은 식구에게 아이폰을 잠시 맡겨두고 길찾기를 시키는 것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차량 네비게이션은 터치감이 좋지않아서 검색어를 치기가 상당히 피곤할 뿐 아니라 운전중에는 위험하기까지 하더군요. 특히 실시간교통정보나 돌발교통정보와 같은 네트워크 연동 서비스는 쇼내비만의 특색이기도 하구요, 전국에 있는 감시카메라를 직접 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3. K웨더
http://itunes.apple.com/kr/app/id372326740?mt=8

 

 케이웨더는 무료 날씨관련 어플리케이션 중에 가장 추천할만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각 일자의 시간대별 날씨제공은 물론 주간날씨와 설정지역의 날씨 전국날씨를 제공합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예보 동영상은 매일의 기상상황에 대한 안내를 동영상으로 제공합니다.



4. TV TIME
http://itunes.apple.com/kr/app/id350400830?mt=8

 
 
 명절만 되면 놓치고 싶지않은 특선영화나 예능프로그램이 한두개쯤은 있죠? 가족들과 신나게 놀다보면 보고싶던 프로그램을 놓치기 십상입니다. 이럴때 유용한 프로그램이 'TV TIME' 입니다.
'TV TIME' 은 실시간 방송편성표와 함께 꼭 보고싶은 프로그램을 등록해놓을 경우 5분전에 푸시(알림)를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DMB(시험기능)를 제공하여 가족과의 리모컨전쟁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골에 가면 DMB가 안터지는 경우가 있어서 결국 티비앞 전쟁이 치뤄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TV TIME의 DMB는 인터넷 스트리밍 방식이라 안터지는 일은 없겠군요.

참고로 이건 추석특선으로 방영예정인 영화들입니다.

 

 흥행에는 실패했지만 재미있었던 '작전'도 상영하고, 아직 못본 '불꽃처럼 나비처럼'도 하는군요! 꼭 봐야겠습니다. 그나저나 우리 성룡횽은 어디가심ㅠ_ㅠ?

 아참 많이들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실까봐 스마트폰 전용 실시간TV 볼 수 있는 사이트도 소개해드릴께요.

1) i라이브v2 - http://ev7.net/
2) iseemp4 - http://iseemp4.com/



5. 오마이셰프
http://itunes.apple.com/kr/app/id349828360?mt=8

 명절이라 장은 봤는데, 요리를 못하는 불상사를 막기위한 어플! 강력한 레시피 검색 어플리케이션 오마이셰프입니다.
 

 카테고리별로 정리된 각종 요리레시피와 내가 가지고 있는 요리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검색해주는 인기어플리케이션입니다. 요리 야무지게 해보자구요!



6. 추석왕
http://itunes.apple.com/kr/app/id390832444?mt=8

 

 추석에 맞춰 개봉하는 퀴즈왕 홍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연령별로 추석에 친척들로 부터 받는 난감한 질문에 대한 대처방법과 추석 상차림에 대해서 정리해 놓은 재미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7. 베스트 휴게소
http://itunes.apple.com/kr/app/id384910703?mt=8

 

‘베스트 휴게소(무료)’ 앱은 전국 고속도로휴게소 중 한번쯤은 들러줘야 제맛인 휴게소들을 소개합니다. 훌륭한 맛이 일품인 휴게소나 깔끔한 인테리어로 호텔 부럽지 않은 휴게소 등 유명 휴게소 21곳의 정보를 먹거리 여행, 이색 휴게소 등의 분류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휴게소에 들리게 된다면 이 어플리 케이션을 참조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8. 연료검색
http://itunes.apple.com/kr/app/id353948278?mt=8

 

 연료검색 어플리케이션은 자기가 현재 위치한 장소에서 가까운 주유소들의 거리와 가격을 제공해 주는 어플리 케이션입니다.


9. 운전의 달인, 기타 손해보험 어플리케이션
http://itunes.apple.com/kr/app/id391072727?mt=8

 


 운전의 달인은 LIG 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운전정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실시간 교통정보와 운전중에 주변에있는 주유소나 정비소 검색, 차량운행에 있어서 각종 팁을 제공합니다.

 특히 손해보험에 가입하신분들은 각 손해보험마다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긴급출동서비스와 각종 사고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한화손해보험 : http://itunes.apple.com/kr/app/id384889955?mt=8
- LIG 매직카 : http://itunes.apple.com/kr/app/id372754655?mt=8
- 자동차사고 과실판단 : http://itunes.apple.com/kr/app/id384891629?mt=8


10. 쇼핑도우미
http://itunes.apple.com/kr/app/id366456313?mt=8


 쇼핑도우미는 원데이몰, 가격비교검색, 뽐뿌정보, 이벤트정보, 쇼핑몰 리스트 및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  공하는 아이폰 어플입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나요? 아래 손꾸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글쓰는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