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구글의 새 안드로이드 OS '키 라임파이(Key Lime Pie)' 올 봄에 공개할 예정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키 라임파이'가 5월 중 발표될 것으로 전망..

현재 안드로이드 4.2.2 업데이트도 2월 내지 3월 중에 업데이트 예정

 

 구글이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에 이어새로운 안드로이드 OS인 '키 라임 파이'의 메이저 업데이트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들은 매년 5월에 열리는 구글 개발자 회의에서 '키 라임 파이'를 발표할 것이라는 전망을 하였다. 이같은 전망은 퀄컴 로드맵에 '키 라임파이'나 'K-release' 등의 문구가 여러 번 삽입되었으며 퀄컴이 출시할 'APQ8084'칩에 '키 라임파이'가 적용된다는 사실을 통해 이루어졌다.

 

 '키 라임파이'는 단말기 제조사에서 OS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하던 방식과는 달리 사용자가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손쉬운 법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알려졌다.

현재 떠도는 '키 라임파이'의 기능에 관한 루머로는 커스텀 디자인 메뉴, 배터리 타임 개선, 구글 자체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 지원 등이 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버전의 이름은 전 세계의 유명한 디져트의 이름을 알파벳 순으로 차용하고 있으며, '키 라임파이'의 다음 버전인 'L'로 시작하는 12번째 안드로이드 OS의 이름은 '레밍턴(Lamingtan)'이 유력하다. 그러나 아직 '키 라임파이'의 발표조차 이루어지지 않아서 '레밍턴'의 기능 등은 '키 라임파이'가 적용된 제품이 출시된 후에나 구체화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구글은 2월 중순에서 3월 중순 안에 배포할 안드로이드 4.2.2를 테스트 중이다. 이 버전에서는 보안 강화와 넥세스 7에 발생하는 블루투스 전송 관련 버그 수정, OS 업데이트 개선과 배터리 소모 문제 수정 등이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

 

▲'키 라임파이' UI 디자인을 추측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