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배경화면에 사진액자 넣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액자 형식으로 배경화면 위에 띄울 수 있다. 사진액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순서를 거쳐야 한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나만의 사진액자를 화면에 보이게 할 수 있다.

 

 

1. 구글 플레이에서 '액자 위젯'을 검색한다. 검색하면 여러가지 액자 위젯이 뜨는데 대부분 기능이 대동소이하므로 기호에 맞는 다른 어플을 골라도 상관없다. 가장 상단에 있는 포토 프레임 위젯을 다운받았다.

 

2. 액자 위젯을 설치한 후에는 위젯을 실행시키면 된다. 이전에 설치한 액자 위젯 어플은 눌러도 실행이 되지 않는다. 배경화면 빈 곳을 몇 초간 누르면 위젯을 실행할 수 있는 리스트가 구현된다. 위젯 아이콘을 누르면,

 

 

3. 위젯 관련 목록이 뜬다. 1단계에 다운받았던 위젯 어플 목록이 사이즈별로 나열되어 있다. 사이즈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배경화면에 빈 액자가 뜬다. 배경화면이 어플들로 꽉차 있어 액자가 들어갈 공간이 없을 경우에는 액자가 나오지 않는다. 이럴 때는 화면의 아이콘을 정리하고 다시 위젯으로 액자를 선택하면 된다.

 

4. 액자를 터치하면 위와 같은 설정창이 뜬다. 위에서 세 번째 항목인 '갤러리'를 클릭한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들 중 액자에 넣고 싶은 사진을 고른다.

 

 

5. '갤러리'를 클릭하면 사진을 띄우는 유틸을 이전에 설치한 위젯으로 할지 스마트폰의 기본 유틸로 할지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이미지 회전을 지원하는 어플 크롭 유틸리티를 선택하면 내가 액자에 띄우고 싶은 사진의 크기와 부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6. 사진이 선택되면 아까 비어있었던 액자에 사진이 들어가 있다.

 

 

7. 액자를 바꾸거나 사진에 효과를 주는 등의 설정은 4단계의 설정목록에서 다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