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KT 최초 70만원대 풀HD 스마트폰 LG전자의 옵티머스GK 출시!

LG전자, KT를 통해 5인치 풀HD 스마트폰 옵티머스GK 출시

출고가 79만9700원으로 결정




 LG전자가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옵티머스GK를 지난 2일 KT 전용으로 출시하였다. 출고가는 79만 9700원. 풀HD의 최신 스마트폰 가격이 80만원 이하로 내려간 것은 옵티머스 GK가 최초이다.

KT의 첫 전용 LTE폰인 옵티머스GK는 5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와 3,100mAh의 대용량 내장형 배터리가 탑재되었다.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 각각 풀HD 210만, 1300만 화소이다. 또한 디스플레이에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Zerogap Touch) 공법이 적용되어 화면의 그래픽을 사용자가 직접 만지는 듯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듀얼 레코딩’, ‘VR 파노라마’, ‘트래킹 포커스’ 등 풀HD 화면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창조적 UX, ‘내 폰과의 대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감성 UX가 채택되었다. 눈동자 인식으로 동영상을 일시 정지시키고 재생할 수 있는 ‘스마트 비디오, 최근 ‘옵티머스 G Pro’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 선보인 ‘듀얼 카메라’, ‘레코딩 일시정지’ 등의 기능도 탑재되었다.


옵티머스 GK 주요 사양


크기 139.1 * 69.9 * 9.9 mm

무게 156g

색상 플래티넘 화이트(Platinum White)  / 인디고 블랙(Indigo Black) 

네트워크 3G HSPA+, 4G LTE

칩셋 1.7GHz Quad Core Snapdragon 600

디스플레이 5인치 Full HD IPS Display (1920*1080), Zerogap Touch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3,100mAh / 내장형

메모리 2GB DDR2 RAM / 16GB eMMC / microSD slot 지원 (64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2 젤리빈

연결성 Bluetooth 4.0, 

USB 2.0, 

Wi-Fi, Wi-Fi Direct (802.11 a/b/g/n(5GHz)) 

NFC 

SlimPort ( HDMI & 모니터용 디스플레이 포트(D-Sub) 지원)


 옵티머스GK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소식도 같이 들리고 있다.  KT는 옵티머스GK 단독 출시 기념으로 옵티머스GK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만 명에게 고급 플립 커버와 보호 필름을 증정한다. 올레샵과 전국 올레 대리점에서 단말기를 개통 후 올레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 사은품을 신청하여 수령하하면 된다. 또한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 올레애비뉴 강남점, 홍대 스마트스토어에서 옵티머스GK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도 열린다.

그리고 6일부터 KT는 LG전자와 함께 온라이 이벤트 '잠들어있는 GK를 깨워라!'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KT(https://www.facebook.com/olleh.fb?fref=ts)나 LG전자(https://www.facebook.com/theLGstory?fref=ts)의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옵티머스GK는 KT의 'LTE 뭉치면 올레' 결합할인과 제휴카드 할인, 올레그린폰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KT의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를 통해 옵티머스GK를 구입하면 통신사 제한없이 유선·무선전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최대의 데이터량과 데이터 이월 서비스, 데이터 안심차단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 KT의 '유선무선 완전무한 요금제'


 KT 모바일단말 담당인 이현석 상무는 “KT의 뛰어난 네트워크 서비스와 가장 많은 혜택의 음성 무제한 요금제로 옵티머스 GK를 더욱 실감나게 즐기실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최고의 프리미엄 LTE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