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필수사이트


7가지 테마별로 본 모바일 추천사이트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웹서비스가 지원되는 피쳐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으레 기본적으로 등록되어있는 통신사 제공의 모바일 사이트나 네이버, 다음, 네이트, 파란 기타 잘 알려진 모바일 사이트는 잘 아시고 많이들 이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내가 자주가는 사이트들은 모바일 사이트가 개설되지 않은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사이트로 좀 더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은데 사이트가 적어서 아쉬움을 표시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7가지 테마별로 본 모바일 추천사이트를 통해 좀 더 스마트한 웹서핑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1. 디시인사이드, 클리앙, 보배드림을 모바일로 즐기고 싶을 때.

 가히 커뮤니티 사이트의 지존들로 알려진 디시인사이드, 클리앙, 보배드림 사이트들. 혹시나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휴대폰으로 사이트를 접속해 보지만 왠걸 뚝뚝 끊기는 느린 속도에 가독성 떨어지는 일반 사이트들로 실망을 안겨줍니다. 특히 디시인사이드의 경우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는 휴대폰이라면 메뉴구분도 잘 안되고 어디서 뭘 눌러야 할지 망설임을 줍니다. 이럴 때 디시인사이드, 클리앙, 보배드림을 제대로 즐길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박스웹(http://m.boxweb.net)

 이럴 땐 박스웹을 이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박스웹은 모바일용 웹사이트계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인기사이트입니다. 디시인사이드, 클리앙, 보배드림 뿐만 아니라 시코, 디비디프라임, djuna, 오늘의유머, 외커, 헝그리보더, 힙합프레야, 투피, 네이트 판, 마이미츠, 시국광장, 82cook, 개소문닷컴, 알지롱, 야구공, 오리넷, penfo, LAB 등의 다양한 일반 사이트들을 모바일용 사이트로 변환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시인사이드와 같이 글쓰기나 특정 게시판(예 : 누드,은꼴사,DDR NOW 등)에 로그인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도 로그인과 글쓰기를 가능하게 하고 있어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박스웹이 훌륭한 모바일 포털사이트라고 불리우는 이유는 자체적으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있고 사이트 내에서도 뉴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2. 내 휴대폰에 맞는 배경화면과 벨소리를 받고 싶은데...

 휴대폰을 이용하다 보면 컴퓨터 사용이 아닌 즉흥적으로 내 배경화면과 벨소리를 받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검색을 하면 내 휴대폰 배경화면과 맞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고 너무 많은 자료가 쏟아져 나와 어떤 것을 선택할지 난감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배경화면과 벨소리를 좀 더 쉽게 받는 방법은 없을까요?



 내 휴대폰에 딱 맞는 배경화면과 벨소리를 받고 싶다면 ZEDGE(http://t.zedge.net)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4,895개의 배경화면과 444,803개의 벨소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사이트인지라 한국인에게 특화된 배경화면과 벨소리가 부족한 점은 아쉽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에서 벨소리 다운로드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이메일을 작성하면 해당 이메일로 파일이 전송됩니다.)

3. 멜론 음악을 듣고 싶은데 내 휴대폰에는 멜론 어플이 없어요.

 멜론 아이디가 있는 아이폰 사용자들은 멜론을 해지해야 하는 고민을 많이 하셨을 겁니다. 벅스나 몽키3 같은 대부분의 음악 사이트들은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해서 음악감상을 원할하게 지원해주지만 멜론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이것저것 어플리케이션 까는 것을 싫어하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나 어플리케이션 자체를 사용할 수 없는 피쳐폰 사용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럴 때는 얼마전부터 모바일페이지를 지원하는 멜론사이트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멜론(http://m.melon.com) 사이트는 다른 어플리케이션이나 음악사이트가 제공하는 대부분의 메뉴를 구현했습니다. 가령 현재 실시간 인기 챠트를 보고 싶으면 멜론차트를 누르고 실시간 차트를 선택하면 되는 것이죠. 또한 최신음악과 장르별 음악, 뮤직비디오, 내가 저장한 앨범목록 동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니 2ne1의 Can't Nobody 가 1위를 차지하고 있군요. 가령 이 'Can't Nobody'를 듣고 싶다면 선택을 하고 듣기만 누르시면 비회원의 경우라도 1분 무료듣기가 가능합니다.

 

4. DMB가 없는 휴대폰이나 터지지 않는 지역에서 DMB를 감상하고 싶다면

  해당 내용은 앱스토어에서 pooq, 고릴라, kplayer, tving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 가능하므로 삭제합니다.





5. 국내 드라마, 미국 드라마, 스포츠등 다양한 영상을 다시보고 싶다면


- bada.us
- tvkorea.tistory.com



6. 스마트 폰으로 방송하고 방송도 보고


 인터넷 방송사이트로 잘 알려진 아프리카의 모바일 버젼(http://m.afreeca.com) 입니다. 아프리카의 인기방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7.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뮤직비디오를 고화질로 보고싶을때. 

 인터넷 동영상을 보기위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기타 여러 스마트폰은 YouTube 를 자체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미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화질 동영상은 지원되지 않는데, 이럴 때는 유투브 모바일(http://m.youtube.com) 을 이용해보세요.


 해당 뮤비를 열고 HQ를 활성화 시키고 동영상을 재생하면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학과 풍자가 담긴 전격 스마트폰 소설 '수마두본' 3편 연재
 어이없는 창작욕이 부른 뜯어보면 재미있는 소설.

 

1편 - http://wuuz.tistory.com/31 
2편 - http://wuuz.tistory.com/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