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폰 강좌

아이폰 이어폰에 숨겨진 기능



핸드백에 아이폰을 넣고 신나게 이어폰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고 있던 J양.
갑자기 아이폰으로 걸려온 전화에 당황합니다.
혹시 사무전화가 아닐까 이어폰을 귀에서 빼고 이리저리 아이폰을 찾습니다.

"아이씽 ㅠ_ㅠ 핸드백에 뭐이리 든게 많아! 어딨는겨 내 아이폰!!"
 


 아이폰으로 이어폰을 귀에 꼽고 신나게 음악을 듣고 있는데 갑자기 전화가 오면 당황스럽다구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폰 이어폰에 숨겨진 기능을 잘 활용하면 간단한 통화기능에서 부터 음악 재생 제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이어폰에 숨겨진 음악재생 제어기능

 먼저 아이폰에 이어폰을 꼽고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이어폰에 숨겨진 기능입니다. 
 


아이폰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을 때  가운데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노래가 재생되고, 노래가 재생되는 도중에 이어폰 가운데 버튼을 한번 누르면 노래가 멈추는 기능은 대부분 아실겁니다.

그럼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의 다음곡을 재생해보죠. 이어폰을 빼고 아이폰을 꺼내야 한다구요? NO! NO!

아이폰 이어폰에 달린 가운데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눌러보세요. 다음곡을 재생하는 숨겨진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어폰에 달린 가운데 버튼을 세번 클릭해볼까요? 이전곡을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물론 빨리감기와 되감기 기능도 있습니다. 아이폰 이어폰에 가운데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고 손을 떼지 마세요. 빨리감기 기능입니다. 다시 이어폰 가운데 버튼을 빠르게 세번 누르고 손을 떼지마세요. 되감기 기능입니다.




2. 아이폰 이어폰에 숨겨진 통화 제어기능


다시 사례로 돌아가봅시다. 아이폰으로 이어폰을 귀에 꼽고 음악을 듣는 J양은 통화를 마치고 다시 아이폰 이어폰 선을 주섬주섬 챙겨 넣는군요. 사실 아이폰을 꺼낼 필요도 없었는데 말이죠.^^

전화가 올 경우에 가운데 버튼을 한번만 눌러보세요. 이어폰으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는 도중에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걸려온 통화를 마치고 다시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고 싶다면 다시 가운데 버튼을 한번더 누르면 통화를 종료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아! 그런데 아이폰으로 듣던 음악이 너무 좋아서 통화를 받고싶지 않다구요!? 그럴 경우에는 이어폰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2초간만 유지해주세요. 아이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거절하는 기능입니다.

 #iOS5 추가기능 Siri 사용하기 : 중앙 버튼을 길게 누른다.

 #기타기능1 "음악재생시 통화 걸려올 때, 수신거부 - 가운데 버튼 누르고 2초간 유지"

자 깜짝퀴즈! 그럼 이미 아이폰으로 통화를 하고 있을 때, 또 다른 전화가 걸려올 경우 이를 받으려면 이어폰의 어떤 버튼을 어떻게 눌러야 할까요?

이럴 경우에도 역시 아이폰의 이어폰 가운데 버튼을 한번만 눌러주시면 이전 통화는 대기상태로 바꾸고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됩니다.

 #기타기능2 "아이폰으로 걸려오거나 통화대기 중인 통화로 전환시 가운데 버튼 한번 누르기"

또한 다시 아이폰으로 처음 하던 통화로 돌아가고 싶은 경우에는 이어폰에 가운데 버튼을 한번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이죠?

자 그런데 만약 아이폰으로 전화를 받던 도중에 전화가 걸려왔을 때 걸려온 전화는 받으면서 기존에 하던 통화는 끊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 경우에는 아이폰 이어폰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2초간 유지하면 아이폰으로 받던 첫 통화는 끊어지고 새로 온 전화만 받게 됩니다.

#기타기능3 "기존 통화는 끊고 새로온 전화를 받고 싶을 땐,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2초간 유지"

자 마지막 기능입니다. 이어폰으로 음성콘트롤 모드로 진입하는 기능입니다. 왜 음악 듣다가 전화부에 있는 아무개를 찾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물론 음성콘트롤이 말귀를 못알아먹긴 하지만요.

#기타기능4 "가운데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를 경우 음성컨트롤 모드로..."

아이폰 이어폰에 숨겨진 기능이 생각보다 많네요. 핵심적이고 자주쓰는 기능들은 익혀두고 사용하면 제2의 J양은 나타나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