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폰 강좌

유투브(YouTube) 아이폰에서 끊김없이 감상하기.


 평소 슈퍼스타k를 보고 싶어도 바빠서 보지 못했던 mc.space 군. 응원했던 허각이 우승했다는 소식을 듣고 허각이 노래한 것을 들어 보려고 아이폰을 들었습니다. 평소 짜증나는 버퍼링 속도 때문에 유투브 검색은 일단 패스. 이곳 저곳 동영상 어플을 뒤져도 아직 소식이 늦습니다. 어쩔수 없이 켠 유투브 어플. 그러나 혹시나가 역시나로 바뀌는 순간이 다시 연출. 유투브 영상은 여전히 끊기는 속도를 자랑해서 켜놓고 버퍼를 에네르기 파 모으듯 모아야 합니다. 유투브를 켜놓는 순간은 다른 아이폰 동작 역시 패스. 전화라도 오는 날엔 다시 유투브로 돌아가 버퍼질을 해야 합니다. 으헝헝! 정령 유투브를 빨리 보는 방법은 없단 말입니까!!!!

인터넷 동영상의 보고 유투브. 이곳에 국내 사용자가 증폭되면서 점차적으로 동영상의 수가 늘어 났고 그 질도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LG U+나 SK 브로드밴드 등 특정인터넷 사용자가 유투브 감상시 외국으로 보내는 트래픽이 제한되어 그 이용에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이는 무선공유기를 이용한 아이폰 사용자도 마찮가지.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이폰으로 유투브 감상을 꺼리거나 포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유투브 감상에도 해법은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서도 유투브 공개 DNS 를 사용해서 속도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미 인터넷 상에 알려진 아래의 유투브 공개 DNS 를 사용하면 컴퓨터에서의 재생은 물론 아이폰, 아이패드 등 Wi-Fi를 이용하는 기기에서도 버퍼링에 의해 끊기지 않고 원할한 속도를 자랑하는 유투브 동영상을 이용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알려진 유투브 공개 DNS는 8.8.8.8, 8.8.4.4
아래의 방법은 아이폰에서 유투브 DNS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아이폰으로 유투브 버퍼링 없이 빠른 속도로 감상하기 위해서 [설정] 으로 들어가서 [Wi-Fi]를 눌러줍니다.




2. 수정할 Wi-Fi 네트워크에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3. DNS 부분에 유투브 공개 DNS 서버를 입력합니다.


이제 아이폰의 유투브 어플로 유투브를 감상해보세요. 유투브의 공개 DNS 서버로 아이폰에서 한층 빠르고 쾌적한 유투브 동영상 감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