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폰 강좌

[TXT]아이폰, txt나 pdf 파일을 ibooks에 넣기




자신이 원하는 txt파일이나 pdf 파일을 ibooks 에 넣기 위해서는 epub 파일로 변환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간단하게 epub 파일을 만들어 아이폰 ibooks에 표지와 함께 넣는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신경숙 작가의 엄마를부탁해라는 소설을 ibooks에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kotxt2epub v1.1.9.7.zip


우선 아이폰에 iBooks 가 없는 경우 앱스토어에서 설치하시고 윈도우7의 경우 http://www.java.com/ko/ 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JAVA를 설치하세요.
그리고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압축을 풀어주세요.


1. koTx2Epub.jar 파일을 실행합니다. 

 다운로드한 koTx2Epub.zip 파일의 압축을 풀면 koTx2Epub.jar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실행시키세요.

Tip) *.jar 파일이 혹시 알집으로 떠서 실행이 안된다면 알집을 실행시킨후 [설정]에서 [환경설정(f4)]를 클릭하고 [파일연결]에서 jar 을 체크해제 해주세요.
 




2. 소설 TXT 파일을 추가합니다.

 koTx2Epub.jar 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파일추가 버튼을 클릭하시고 epub로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세요.




3. 이제 소설 txt파일을 epub로 변환 시킵니다.

 해당 소설파일을 불러왔으면 epub 변환을 클릭해주세요. epub 파일은 원본 txt 파일이 있는 폴더에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4. 아이튠즈를 실행 시킵니다.

 이제 koTx2Epub에서 벗어나서 아이튠즈를 실행시켜봅니다. 우선 [파일]에서 [보관함에 파일 추가]를 클릭하고 아까 저장했던 epub 파일을 불러오세요.



 



5. 소설이니만큼 이쁘게 표지도 넣어야죠?

 왼쪽 보관함중에서 책으로 가면 내가 추가한 txt -> epub 변환파일(엄마를 부탁해)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표지를 추가하고 싶다면 해당파일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뒤 등록정보를 눌러주세요. epub 파일의 표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6. [앨범 사진] 탭 클릭 - [추가] 버튼 클릭 후 원하는 이미지 불러오기



7. 짜잔! epub 파일의 표지까지 완성됐습니다.



8. 이제 동기화를 시킵니다.

 내 휴대폰을 클릭하고 [책] 탭을 눌러서 내가 변환한 파일이 잘 들어갔나 확인을 하시고~ 동기화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9. 아이폰으로 돌아가 iBooks를 실행시킵니다.

 원하는 txt 파일이 epub로 잘 변환되어 들어갔나요?



 


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 꾸욱~ 추천과 구독 부탁합니다.
 



 
해학과 풍자가 담긴 전격 스마트폰 소설 '수마두본' 3편 연재
 어이없는 창작욕이 부른 뜯어보면 재미있는 소설.

 

1편 -
http://wuuz.tistory.com/31 
2편 -
http://wuuz.tistory.com/35